2014년 1월 28일 화요일

Giorgio Moroder 조르지오 모로더





Giorgio Moroder(조르지오 모로더)
본명. Giovanni Giorgio Moroder

이탈리아출신의 음악가.
그리고
88올림픽 주제가 hand in hand 작곡가.

<탑건>,<미드나잇익스프레스>,<스카페이스>,<네버엔딩스토리>등 음악작곡

살아생전 그래미어워드 음악상, 골든글러브 주제가상,
아카데디 음악상, 아카데미 주제가상, 아카데미 사싱식상,
월드 사운드 트랙 평생 공로상을 거머쥔 사운드 트랙의 레전드.

최근 그래미에서 다프트펑크와의 콜라보를 통해 젊은 층들에게도 많이 알려져 있다.



다프트 펑크(Daft Punk)-Giorgio By Moroder 에서
 감명받은 마지막 나레이션  


Once you free your mind about a concept of harmony and music being correct,
 화음과 올바른 음악에 대한 개념에 얽매이지 않는다면

you can do whatever you want.무엇이든 할수 있어.


So, nobody told me what to do,and there was no preconception of what to do.그래서 아무도 내게 강요하지 않았고, 그에 대한 편견도 없었지 .






그가 작곡한 88서울 올림픽 공식 주제가
'손에 손잡고(Hand in hand)'
베이징 올림픽도 그가 주제가를 맡았다고 전해진다.





나이와는 상관없이 현재도 왕성한 작업과 DJing까지 보여주시고 계신 진정한 형님.

모로더형님을 통해
어떠한 음악적 귀감과 접점을 발견했다.



Giorgio Moroder DJ Set in Vienna

댓글 5개:

  1. 글 잘보고가요! 다펑-조르조by모로더 검색하다가 들어왔네요

    답글삭제
    답글
    1. ^^ 감사합니다. 서클에 추가했습니다. 좋은 음악 많이 교류해요~

      삭제
  2. 이게사람이름이였구나 ㄷㄷ;

    답글삭제

좋아요

Blogger templates

Search This Blog

Blogroll

Pages

Pages - Menu